솔라나 코인 시세 전망 웹 3.0 사가(saga) 스마트폰 호재
암호 화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과 함께 시장에 많은 대금이 모이면서
비트코인 가격도 강하게 치고 올라가며 기염을 토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가장 유동성이 높은 미국 증권시장에 비트코인 ETF가 출시되었다는 것은
금융시장이 비트코인을 투자자산으로 인정했다는 상징이 될 수 있다는 평가들과 함께
앞으로 암호 화폐 시장에 지속적으로 자금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메이저 코인들의 가격 역시 요동쳤는데요.
시장은 곧바로 다음 임팩트를 기다리며,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에 관심도 쏠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후 주요 메이저 코인인 리플(XRP), 솔라나(SOL) 등도
현물 ETF 승인이 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특히 솔라나는 최근 강력한 상승을 보이며 알트코인들의 상승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솔라나의 가격이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갔습니다.
아무래도 강한 상승과 함께 차익 실현을 목표로 매도를 결정한 투자자분들도 많으실 거고,
아무래도 ETF 상장이 이제 막 시작되다 보니 시장도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솔라나에 거래대금은 상당히 많이 몰리고 있기 때문에
이후 지속적으로 시장 상황을 지켜보기에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솔라나가 각광받는 이유는 아무래도 많은 알트 코인 중에서도 가치를 인정받는 코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흔히 이더리움 킬러라는 별명을 가질 수 있을 정도로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솔라나는 일반적인 PoS, PoW 위주의 블록체인과는 달리,
PoS+PoH의 방식을 추구하여 탈중앙화와 초고속 성능, 압도적인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더리움에 견줄 정도의 넓은 생태계와 범용성이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기대를 받기도 합니다.
암호 화폐 전문 매체에서는 최근 이러한 솔라나가 100달러 선을 회복한 것을 굉장히 중요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로 전체 가상 자산 시총 5위를 지켜냈고,
거래량으로 바이낸스코인(BNB)을 앞지르는 강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최근 자체적인 밈코인 봉크(BONK) 토큰이 굉장한 인기를 얻었다는 것도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봉크의 가격은 전년 대비 무려 1000% 가까이 상승하기도 했고, 그덕에 더욱 높은 인지도를 얻기도 했습니다.
지금 솔라나는 지난해 발매하여 완판에 성공한 사가(Saga) 스마트폰을 다시 출시할 예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스마트폰의 경우 더욱 판매가를 낮추고, 암호화폐 월렛과 디앱(dApp) 등
기능 지원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다 보니 현재 가격이 조금 떨어진 상황임에도 거래량적인 부분이나,
기대감 등이 높다 보니 장기적인 암호 화폐 시장에서 상세가 올 때 솔라나의 상승이 더욱 기대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암호 화폐 시장은 4년마다 돌아오는 비트코인 반감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는
매번 강력한 암호 화폐 상승장을 만드는 중요한 지표로 손꼽히는데요.
앞으로 보다 많은 자금이 시장에 모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장의 흐름이 더욱 좋아진다면
비트코인의 상승은 역시 메이저 알트 코인인 이더리움, 리플, 솔라나 등에 낙수 효과로 적용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현재 투자 심리 지수는 중립으로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암호 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아직 쉬쉬한 모양입니다.
암호 화폐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 가입을 통해 투자를 시작해 보세요.
위 링크로 레퍼럴 코드를 받으셔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의 20%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암호 화폐 시장에서는 매수와 매도도 굉장히 잦고, 레버리지를 이용하실 경우
더욱 많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혜택은 반드시 챙겨가셔야 한다는 점. 잊지말아주세요.
오늘은 최근 강한 관심을 받고 있는 솔라나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시장의 분위기나 흐름에 맞게 적절한 투자를 진행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은 이렇게 마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봬요! 감사합니다.